본문 바로가기
기타 판매플랫폼

11번가 입점 방법

by 쁘다 2023. 9.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장님들 11번가에 입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11번가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https://www.11st.co.kr/main

 

11번가

 

www.11st.co.kr

 

2. 사이트 하단에 입점신청을 클릭해줍니다. 

 

3. 현재 아래와 같은 신규 입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조해주세요. 

 

4. 판매회원 가입하기를 클릭해줍니다. 

 

5.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는 해외 직구 사업도 등록되어 있어서 글로벌 판매회원의 국내 사업자로 클릭해보겠습니다. 각자 해당하시는 판매 유형을 클릭하시면 되어요. *글로벌 판매회원으로 가입하고 도매매 스피드고 대량업로더를 사용하려고 하니 글로벌판매유형으로는 업로드가 안된다고 하네요..국내상품이 주로 된 대량업로더 이용하실 분들은 그냥 사업자 판매 회원으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현재 글로벌판매회원에서 그냥 사업자판매회원으로 변경 가능한지 11번가에 문의 해놓은 상태입니다. 괜히 시간 낭비중이네요. 

 

6. 그러면 약관 동의서들이 나오면 동의 버튼과 사업자등록번호을 입력 해줍니다. 

 

7. 입력하면 정보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고 차례대로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끝부분에 수입형태 선택란이 있는데요. 병행과 정품 둘중에 선택해야 하는건데 병행은 정식 수입업체가 아닌 개인이나 일반업체가 수입해서 판매하는것이고 정품은 제조자들의 정식 수입업체를 통해 수입 판매하는 형태로 저는 정식은 아니고 개인 판매자이기에 병행에 체크했습니다. 입력 후 저장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8. 대표자 정보에서 핸드폰 번호 실명인증을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증빙 서류 업로드가 뜨는데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명의 통장, 대표자의 개인인감증명서 (본인 서명 사실 확인서 대체가능), 통신판매업신고증 이렇게 4가지 준비해서 증빙서류 업로드 하기 클릭하여 파일 업로드 하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 

9. 서류들이 나중에 준비되어 후에 업로드 하려고 하면 하단의 입점신청을 누르던가 11번가 메인 페이지의 상단 내정보에서 내상호명을 클릭하면 업로드 할수있는 화면이 다시 나오니 참조해주세요. 

10. 서류심사는 5일내로 이뤄진다고 하니 기다려봐야겠네요. 

 

11번가 입점 과정에서 느낀점은 핸드폰인증 절차가 너무 많은 것과 제출서류중에 인감증명서가 있다는 게 특이한 점입니다. 다른 곳들보다 번거로운 절차가 많다고 볼수있네요. 

반응형